[사움크래프트 4] 17. 인퓨전 크래프팅 下 & 여행자의 부츠

[사움크래프트 4] 17. 인퓨전 크래프팅 下 & 여행자의 부츠

본 강좌는 Thaumcraft-1.7.2-4.1.1.14 을 사용합니다

 

어쩌다 보니 이렇게 건너뛰어버렸네요..

 

 

이제 인퓨전 크래프팅의 2편이네요.

 

 

저번 편에 여기까지 제단 대충대충 만들어 놓고 끝냈죠?

이젠 이 제단에서 발생하는 불안정성을 줄이기 위해서 뭔가 조치를 취해 보겠습니다.

 

불안정성이란?

 

인퓨전 크래프팅의 특성상 하나의 물체에 엄청난 마법 에너지와 다른 물체의 특성을 강제로 주입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연금이나 아케인 작업대에서 하는 조합과는 다르게 큰 위험성을 가집니다.

 

레이저를 쏠 때 원자에 에너지를 펌핑하고 불안정해진 원자가 빛을 내며 안정화되고 … 하는 것 처럼

 

'비스와 특성을 펌핑받은 물체가 안정화되기 위해 여러 현상을 발생시키는데 우리는 죽을맛이다' 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작게는 주각 위의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것 또는 주변에 플럭스 효과를 거는 것이 있고,

크게는 제단에서 폭발을 일으킨다던지, 주각 위의 아이템을 증발시킨다던지, 아니면 여러분을 조준한 번개? 같은 걸 쏩니다.

 

필자는 전에 다이아몬드가 주각에서 떨어지며 복제가 됬던 경험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이런 불안정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여러분은 인퓨전 크래프팅을 최대한 빨리 끝내셔야 합니다.

 

인퓨전 중에 비스가 모자란다던지 아이템이 주각에서 떨어지면 시간이 지체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불안정성은 인퓨전 제단 주변에 양초, 크리스탈 덩어리, 해골 등의 초자연적인 물건을 대칭으로 주위에 놓아 줄일 수 있습니다.

 

+  Jinwoo님에 따르면 나이터, 오라 노드 등도 같은 효과를 내며

효과를 발휘하는 범위는 제단의 루닉 매트릭스를 기준으로 위로 10칸, 아래로 5칸, 옆으로 12칸이라고 합니다.

 

 

위 사진은 인퓨전 제단의 효과 범위입니다.

 

아무튼, 저 위의 물건들을 적당히 섞던지, 단일로 하던지 적절히 배치함으로 불안정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런 물건들이 없다고 인퓨전을 못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난하거나(...) 초고난이도 인퓨전 같은 걸 즐긴다면(...) 없이 하시면 됩니다.

 

Etho는 이걸로 기행을 보여주었는데(...) '인퓨전 제단 주변에' 라는 점을 이용해

제단 밑바닥을 파서 아래층에 해골을 도배하는 방법(...)으로 불안정성을 대폭 낮추는 방법을 고안해냈습니다.

 

* 주의할 점이 한가지 있는데, 양초와 해골은 아이템이 박살나며(...) 생기는 플럭스 점액에 밀립니다.

그러면 물건들의 대칭이 깨지고 → 불안정성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일단 예를 들기 위해 쓸 만한 아이템인 여행자의 부츠를 들고나왔습니다.

 

이 여행자의 부츠는 사움크래프트에서도 쓸모가 특히 많은 장비입니다.

 

 

일단 조합 공식을 잘 봐 둡시다.

 

최 상단의 것은 바로 조합 후의 완성품입니다.

 

그리고 마치 루닉 매트릭스의 옆면같이 생긴 것의 중앙에 위치하는 아이템이

바로 특성과 비스를 주입 뱓을 주 재료입니다.

 

그리고 그 주변에 있는 것들은 제단 주변의 주각 위에 올리는

특성을 뽑아낼 보조 재료 아이템입니다.

 

최 하단의 위상들은 필요한 에센시아와 필요한 양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 하단의 글씨는 불안정성의 척도입니다.

이 불안정성은 조합의 난이도를 결정합니다.

 

난이도는 '미미함', '낮음', '보통', '높음', '매우 높음''!!위험!!' 이렇게 6가지로 구분됩니다.

당연히 난이도가 높을 수록 이상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매우 높음' 까지가 최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웬만해선 '!!위험!!'은 잘 안 나옵니다.

 

 

에센시아는 IterVolatus를 각각 25씩 준비합니다.

아마 보트 6개와 깃털 13개를 분해하면 될 것 같네요.

 

에센시아는 만일을 대비해 넉넉히 준비하는 편이 편합니다.

 

 

위의 단지에 붙어있는 것은 단지 라벨이고, 위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냥 단지에 든 에센시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주 재료인 가죽 장화를 인퓨전 제단 가운데의 주각에 올려둡니다.

 

이 아이템은 뭔 짓을 해도 떨어지거나 할 일이 없으니 하나만 준비해도 됩니다.

물론 주변의 아이템은 수시로(...) 떨어지니 여분이 좀 필요합니다.

 

이 아이템을 주각에서 빼냄으로서 인퓨전을 강제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료 아이템들을 주변의 주각 위에 올려둡니다.

 

Direwolf20에 의하면 이것도 대칭으로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뭐 이번 인퓨전은 '미미함'이라 아무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재료로 물고기를 쓸 수 있는 걸 보니 생명체를 갈아 넣을 수 있나봅니다

 

 

재료를 모두 올렸다면 루닉 매트릭스를 완드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퓨전이 시작되면, 크게 루닉 매트릭스가 일렁이더니, 빛나며 돌기 시작합니다.

이 때, 아이템이 주각 위에 제대로 올려지지 않았을 경우, 인퓨전은 시작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에센시아를 단지에서 흡수합니다. 이 모습이 참 멋있습니다.

 

안 그렇습니까?

 

역시 여기서 에센시아가 모자라면 인퓨전이 지연되고 → 헬게이트

 

필자는 전에 오스모틱 인챈터 인퓨전하다 매혹의 천이 박살나고 제단이 폭주해서 집이 플럭스로 뒤덮인 일이 있었습니다.

그땐 인퓨전 제단 중앙의 주각에서 아이템을 빼내면 인퓨전이 정지되는 줄 몰랐기 때문에..

 

그러고 보니 왜 그때 제단을 안 부쉈지

 

 

다음 단계에선 이제 아이템을 빨아들여 특성을 흡수하기 시작합니다.

 

이 단계에서 아이템이 주각에서 떨어지고, 오래 지나면 → 헬게이트 가 되니 여분의 재료를 들고 인퓨전을 시도합시다.

 

아이템이 주각에서 떨어지거나, 박살이 나면 플럭스 점액이 생깁니다.

 

 

그리고 모든 에센시아와 특성이 마지막으로 주 재료에 주입되며 인퓨전이 완료됩니다.

 

이제 주각에서 아이템을 빼내면 됩니다.

 

여행자의 부츠를 신어보았습니다.

모양은 갈색 부츠에 윗단에 녹색 테두리가 있고, 앞에 금 단추같은 게 붙은 모양입니다.

 

여행자의 부츠는 그냥 여행 특화입니다.

부츠의 효과는

 

- 달리기/걷기의 속도 향상

 

- 점프의 점프력 향상(1블록→3블록)

 

- 점프의 비거리 향상(4블록→12블록)

 

- 물에서의 수영 속도 향상

 

- 1블록 높이는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음

 

등이 있습니다.

 

그냥 막 돌아다니며 사우모미터로 스캔하러 다니기 좋은 신발입니다.

리서치 제목도 본격 워킹화(...)

 

이거 번역 Jinwoo님이 하셨던가?

 

[1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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